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대학원안내

원장인사말

원장 인사말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장정 순 둘

“저희 사회복지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희 “사회복지대학원”은 1993년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사회복지전문대학원으로 통합되었다가 2013년 다시 사회복지대학원으로 재개원하였습니다.

2018년도부터 일반사회복지, 임상상담실천, 시민사회복지정책 3개의 트랙으로 사회복지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사회복지 트랙은 처음 사회복지 학문을 접하여 공부하고자 하는 인력을 사회복지사로 양성하기 위해 기초 교육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임상상담실천 트랙은 융합학문시대에 대응하는 상담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사회복지사 양성을 목표로 하며, 시민사회복지정책 트랙은 신사회적 위험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하는 사회복지정책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의 사회복지학과 교육프로그램, 사회복지연구소, 이대종합사회복지관, 캄보디아 사회복지센터 등과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대학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수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수들의 연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연구소에서 제공하는 세미나에도 참여하여 수업 외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제공하는 실습프로그램과 캄보디아 사회복지센터에서의 실습 등에 참여하여 국제적인 감각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가진 우리 대학원에서 교육받은 졸업생들은 국내외 각 분야에서 중추적인 지도자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대학원 졸업생들이 사회복지계에서 괄목할만한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여성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